본문 바로가기

소프트웨어/Android/Java/Ndk

안드로이드] sCanvas사용시 Thread가 죽지않는 문제 [ at com.samsung.sdraw.bp.run(SourceFile:30) ]

sPen sdk를 이용해서 어플을 만들고 있다.

DDMS를 이용해서 thread를 관찰하던중에 계속 thread가 죽지 않는 문제가 관찰되었다.

 

무슨문제일까 하고 스레드 정보를 보니

at com.samsung.sdraw.bp.run(SourceFile:30) 와같은 스레드정보가 떠 있었다.

구글링하면 딱 하나 결과가 나오는데 삼성디벨로퍼 외국홈페이지 글이다.

답은 그냥 잘 finish하라는 것이다.

 

이게 뭔 dog 소리인지 ㅋㅋ...

 

왠지 sCanvas가 문제이지 않을까 싶어서 sCanvas로 선언한 객체들을 찾아보았다.

관련 매서드들을 찾아보고있었는데 .closeSCanvasView()라는 매서드가 있는것이 아닌가.

 

역시나 . 이것이 답이었다.

onDestroy에다가 (s캔바스객체).closeSCanvasView()를 해주니 깔끔하게 쓰레드가 운명하셨다.